CSG ‘CSG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 출시… 기업의 결제 사기 손실 최대 70% 감소 지원

AI 기반 결제 사기 탐지 솔루션 ‘CSG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 실시간 크로스채널 거래 모니터링 구현해 정상 결제 속도 저하 없이 사기 차단

2026-02-05 11:30 출처: CSG (나스닥 CSGS)

덴버--(뉴스와이어)--AI를 활용한 결제 사기가 급증함에 따라 기업은 고객 결제 속도를 늦추지 않으면서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CSG®(나스닥 CSGS)가 결제 사기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차단하는 차세대 사기 탐지 및 금융 리스크 관리 솔루션 ‘CSG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CSG Payments Protection.ai)’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결제 채널과 사기 유형에 걸쳐 디지털 거래를 선제적으로 모니터링해 기업이 사기 손실을 50~70% 줄이는 동시에 오탐(false-positive) 경고와 그로 인한 고객 불편을 획기적으로 낮추도록 지원한다.

사우라브 조시(Saurabh Joshi) CSG 페이먼츠(CSG Payments) 총괄부사장 겸 사장은 “결제 사기는 이제 간헐적인 사건이 아니다”며 “이는 지속적이고 적응하며 규모나 업종에 관계없이 기업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조시 사장은 이어 “점점 정교해지는 위협에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상시 학습형(always-learning)’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며 “CSG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스마트한 보호, 더 적은 오탐 거절, 그리고 하나의 통합 서비스 안에서 더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고급 AI와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온프레미스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도 배포 가능하며 다음을 지원한다.

· 오탐 거절 감소 및 결제 사기 손실 최소화: 지능형 적응 모델이 거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의심스러운 활동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차단하는 동시에 정상 고객은 중단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사기 패턴이 진화함에 따라 플랫폼이 자동으로 적응하고 새로운 보안 조치를 권장해 기업이 손실 발생 전 신종 위협에 앞서 나가도록 돕는다.

· 고가용성·확장성 갖춘 강력한 사기 탐지 의사결정: 클라우드 기반 PCI-SSF 인증 아키텍처가 초당 수천 건의 거래를 분석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해 거래량이 많은 기간에도 사기 검사 응답성과 신뢰성을 유지한다. 이는 팀이 속도나 복원력을 희생하지 않고 리스크를 억제하고 신뢰를 유지하도록 뒷받침한다.

· 전문가가 지원하는 고도로 구성 가능한 보호 체계: 의료, 통신, 부동산 관리 등 복잡한 업종의 니즈에 맞게 업종별 맞춤형 규칙을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해 기업은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신종 사기 패턴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 추가 불편 없는 신속한 보호 구현: 낮은 마찰의 배포 방식과 손쉬운 통합 덕분에 고객 경험을 복잡하게 만들지 않고도 단 몇 주 만에 평가 단계에서 실시간 사기 모니터링으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보호 구현 시간을 단축하고 운영 부담을 줄이며 고객과 수익을 더 안전하게 보호한다.

여기에서 CSG 페이먼츠 프로텍션닷에이아이가 글로벌 기업의 사기 탐지 및 선제 대응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SG 소개

CSG는 기업이 잊지 못할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개인과 기업이 가장 가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연결, 이용, 결제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사의 고객 경험, 청구 및 결제 솔루션은 모든 규모의 회사가 수익을 창출하고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도움이 된다. 당사의 SaaS 솔루션을 통해 기업 리더는 미래를 주도하고 전 세계의 헌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CSG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얻을 수 있다.

CSG를 신뢰하는 글로벌 브랜드처럼 미래에 대비하고 변화를 주도하고 싶으면 csgi.com을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sg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