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기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성공 CEO 과정’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맥세스컨설팅이 ‘제28기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성공 CEO 과정’을 10월 17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브랜드만 1만여 개, 치열한 브랜드 경쟁을 위해 프랜차이즈 본부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 영업대행에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1만 여개의 브랜드 중 예비 가맹점 사업자들의 선택을 받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도 같은 현실이다.
이에 맥세스컨설팅은 제28기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성공 CEO 과정을 10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0주간 서울 종각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2023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기업수는 6729개, 브랜드수는 9820개로 집계됐으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브랜드는 1만개에 육박하는데 프랜차이즈 생존게임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대해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프랜차이즈 본부로서 프랜차이즈 운영에 대한 노하우나 지식, 법률적 지식과 준비는 거의 돼 있지 않은 현실”이라며 “대표자뿐만 아니라 실무진들이 올바른 프랜차이즈 지식을 갖고 있지 않으면 결국은 가맹점주와의 분쟁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프랜차이즈 본부 구성원들의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도가 전제가 된다”고 덧붙였다.
맥세스컨설팅은 2013년 컨설팅 회사로는 처음으로 교육부로부터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학원’ 인가를 받았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약 2000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한 대한민국 최다 프랜차이즈 전문가 배출 교육기관이다.
제28기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성공 CEO 과정에서는 현시점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랜차이즈 본부 시스템 구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컨설팅 경험에 따른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프랜차이즈 사업성 진단 및 산업론 경영이념 수립 방법 △지속 강화되고 있는 가맹사업법 대응 본부 구축 방법 △대기업/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표준화와 본부 경영시스템 구축 사례 중심 강의 △프랜차이즈 아이템 및 아이디어 사업 노하우 접목 사례 △프랜차이즈 산업의 뉴노멀에 대한 대응 전략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10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총 10주간 종각 소재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육생 본부의 Biz Model에 따른 기존 가맹계약서 검토 및 1:1 맞춤 카운슬링, 맥세스 혁신 CEO 클럽(MICC) 가입 자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단순 ‘인맥’과 ‘명성’을 쌓는 모임이 아닌 가맹점 본부의 이익 창출과 지속 가능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소개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과 프랜차이즈 본사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희망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2000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