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안내문
서울--(뉴스와이어)--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가 주력 서비스인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을 포함한 통합 ICT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6월 30일(금)까지 ‘2023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는 △서비스 만족도 부문 △고객 응대 평가 부문 △최종 평가 부문으로 구성되며, 이호스트ICT의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국내 이용자는 물론,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조사는 3분 내외로 참여가 가능하며, 7월 7일(금) 모든 참여 고객 및 일부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호스트ICT는 2017년부터 상/하반기에 걸쳐 꾸준하게 고객의 의견을 듣고 피드백을 통해 사업의 크고 작은 방향성을 설정해왔다. 일례로 고객이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장비 선택을 어려워한다는 점에 착안, AI 인프라 장비를 1:1 컨설팅해 맞춤 제공하는 자사 브랜드 ‘AIOCP’를 출범하기도 했다.
영세한 기관이나 기업, 개인들은 간헐적으로 필요한 GPU 서버 장비의 구매에 느낀다는 설문 결과가 ‘빅뱅 클라우드’의 초석이 된 바도 있다. 고가에 속하는 GPU 서버 장비 구입을 망설이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 GPU 서버를 대여해 종량제로 활용하는 빅뱅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인 것이다.
이호스트ICT 기획마케팅팀은 변화무쌍한 IT 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VoC를 반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조사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개선은 물론, 적극적으로 신규 프로젝트 창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호스트ICT의 인프라를 활용해 다각화, 다양화된 ICT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는 등 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변화를 꾀하고, 아예 새로운 플랫폼이나 브랜드를 만들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호스트ICT는 서버 관리업, 네트워크용 서버컴퓨터 설치업, 데이터베이스 관리업 등 총 5개 지정상품군에 대해 AIOCP의 상표권 출원을 6월 초 완료했다.
이호스트ICT 소개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를 구축하는 한편 다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