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크라컨설팅이 일본 리브컨설팅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이스크라컨설팅이 일본 리브컨설팅과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한일 기업이 한국과 일본, 그리고 아시아 지역에 대한 해외 진출 시 경영 컨설팅, 해외시장 조사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 컨설팅사인 일본 리브컨설팅사의 경험, 노하우, 해외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컨설팅 서비스를 전개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양 사는 세일즈 마케팅 및 영업 전략, 조직 개발 등의 과제에 대해 ‘반주형(伴走型, 함께 뛰는) 컨설팅’이란 모토로 대기업에서부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고객 조직과 하나가 돼 문제 해결을 추진할 예정이다.
제휴 배경에는 △국내 일본계 기업에 대한 수준 높은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 △국내 한국 기업에 대한 세일즈 마케팅 분야 선진 노하우 및 경험에 기반한 서비스 확충 △국내 기업의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공동으로 컨설팅 지원을 하기 위한 목적에 있다.
국내 일본 기업은 한일 간의 기업문화 및 의사결정의 차이 등을 이해하면서도 한국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양국 간의 비즈니스 문맥을 충분히 이해하며, 접근할 수 있는 파트너사가 상호 필요했다. 국내의 저성장, 불투명한 시장 상황에서 마케팅 및 세일즈 솔루션의 선진화가 필요하고, 이를 먼저 시도한 일본의 경험을 반면교사로 삼기 위한 접근도 이뤄지게 된다.
국내 기업의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에서도 리브컨설팅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로 진출하는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리브컨설팅(LiB Consulting) 개요
리브컨설팅사는 약 250명 규모의 컨설팅사로서 일본 및 태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대기업, 중견기업 및 벤처기업 등 초고속 성장기업을 주로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정 부문에 대한 컨설팅만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경영에 대한 근본적 과제에 대해 회사 전체의 업적, CIS, EIS, 인재 육성, 보다 좋은 구조의 차원에서 종합적으로 조직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리브컨설팅사는 현재와 미래의 세계에서 플러스가 되는 가치를 만들기 위해 고객, 사원, 주주, 파트너 기업 및 사회에 한층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스크라컨설팅 개요
이스크라컨설팅사는 “사람과 조직의 행복 총량을 높이는 일에 집중한다”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실행’, ‘밀착’, ‘미래’, ‘개방적 컬래버’를 제공한다. 국내외 기업이 레벨업·밸류업을 할 수 있도록 주로 인사 조직 개혁과 세일즈 마케팅을 통해 조직 혁신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스크라는 불꽃이란 뜻을 지니며 조직 변혁의 출발점이며, 변혁 추진 시에 지치지 않고 마지막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