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Web I Kymeta : Engineering mobile connectivity together
레드먼드, 워싱턴/런던--(뉴스와이어)--모바일의 전 세계 사용을 구현하는 통신 회사 카이메타(Kymeta)와 저궤도(LEO) 위성 통신 회사인 원웹(OneWeb)(www.oneweb.world)이 원웹의 LEO 위성군을 통한 카이메타 u8 기반 LEO 터미널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발표했다.
카이메타와 원웹은 프랑스 툴루즈에서 LEO 위성을 통한 LEO 위성 수신, 추적, 전송률 측정 시험을 수행했다. 카이메타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빠르게 확장 중인 원웹 시스템과 완벽히 통합되고 호환되는 미래 지향적 솔루션을 정의할 계획이다.
u8은 원웹 위성군과 상호 운용되는 최초의 상용 평판 안테나다. 원웹은 카이메타를 비롯한 여러 새로운 사용자 터미널 통합업체와 협력해 정부, 군사, 기업, 해상, 응급구조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다. 상용 제공되는 카이메타 u8은 위성 사용자를 위해 선택과 다중화 기능(redundancy)을 가능케 하는 유선 및 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LEO 및 정지궤도(GEO) 위성군과의 상호운용성을 입증했다.
u8은 현재 시판 중인 제품 중 유일한 전자 조종 평판 안테나로 LEO 및 GEO 위성군과 모두 호환된다. 이 장치는 유선/모바일 서비스를 지원하며 위성 사용자에게 선택과 다중화 기능을 제공한다.
발레리 지네스트(Valery Gineste) 원웹 기술 담당 수석이사는 “초기 파일럿 테스트 결과에서 확인된 성능은 대단히 고무적”이라며 “카이메타처럼 믿을 수 있고 지식이 풍부한 파트너와 협력해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2022년 말 원웹 모빌리티 서비스가 개시되면 u8은 원웹의 최종 고객에게 또 다른 우수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다”며 “특히 공간 제약이 있거나 이동 중 통신이 필요한 고객에게 유용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네빌 메이어(Neville Meijers) 카이메타 최고전략/마케팅책임자는 “원웹과의 협업은 카이메타의 최우선 모바일 시장을 지원하며 우리 솔루션은 원웹 고객의 요구에 자연스럽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군사, 정부, 기업, 응급구조대 시장은 까다로운 중요 통신을 요한다”며 “카이메타는 이들 고객의 위치와 관계없이 전 세계적으로 원활한 모바일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툴루즈에서 가진 시연은 카이메타 u8과 원웹 위성 사이의 완벽한 양방향(full-duplex) 통신을 입증했다. 단일 조리개 안테나는 반복 테스트에서 다운링크 시 200Mps 이상, 업링크 시 40Mbps 이상의 속도를 달성했다.
안테나 설치와 LEO 수신/추적 작업은 모두 신속하고 쉬운 방식으로 이뤄졌다. 안테나를 개봉해 배치하고 원웹 LEO 위성과 무선 연결까지 하는 데 소요된 시간이 기존의 장치 설정에 비해 크게 단축됐다. 또한 u8은 빔과 위성 핸드오버(handover) 과정에서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u8의 융통성은 보다 유연한 유비쿼터스 방식으로 기능을 개선한다.
원웹(OneWeb) 개요
원웹(OneWeb)은 우주 인터넷을 구현하는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로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정부, 기업, 지역사회에 인터넷 연결을 제공한다. 원웹은 글로벌 게이트웨이 스테이션 네트워크와 광범위한 사용자 터미널을 통해 저궤도 위성군을 구축하며, 이를 바탕으로 저렴하고 빠른 고대역폭 저지연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물인터넷(IoT)의 미래를 열며, 누구나, 어디서나 5G를 이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oneweb.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이메타(Kymeta) 개요
카이메타(Kymeta)는 이동통신과 글로벌 모바일에 대한 압도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셀룰러 네트워크와 결합된 광대역 위성 연결의 잠재력을 개척하고 있다. 카이메타 산하 기업인 렙톤 글로벌 솔루션(Lepton Global Solutions)은 카이메타의 위성 연결 솔루션을 호스팅하고 있으며, 고객사 요구에 부응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기술과 맞춤형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이고 완벽한 턴키 번들형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은 업계 최초인 카이메타의 평판 위성 안테나 및 카이메타 커넥트(Kymeta™ Connect) 서비스와 함께 전 세계 고객에게 위성과 혼합형 위성-셀룰러 네트워크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카이메타 터미널은 미국 및 국제 특허와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기계적 구성 요소 없이도 위성을 추적할 수 있는 높은 처리량의 경량형 슬림 통신 시스템에 대한 필요에 부응하고 있다. 카이메타는 모든 차량, 선박, 고정 플랫폼에 간편한 연결을 제공한다. 카이메타는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거점을 둔 비상장 기업이다.
상세 정보는 카이메타 웹사이트(kymeta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070053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