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화재 녹취 스트리밍 서비스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최근 H화재에 보안이 강화된 녹취 스트리밍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보험회사가 텔레마케팅을 통해 보험 계약을 체결한 경우 고객의 요청이 있으면 계약과정에서 녹취된 상담 내용을 고객에게 제공토록 의무화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보험사와 고객 간 분쟁을 예방해 불완전판매를 줄이기 위한 목적이다.
이에 H화재는 보안이 강화된 음성 녹취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요건 충족을 위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홈페이지를 통한 녹취 파일 신청 및 청취 서비스로 고객만족도 제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착오 처리 개선 및 처리시간 단축을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에서 위안소프트가 제공한 녹취 스트리밍 솔루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녹취 파일의 코덱 처리
보험대리점마다 자체적으로 녹취 장비를 구입해 사용하므로 녹취 파일마다 코덱의 종류도 다양하다. 구축 솔루션은 멀티 코덱 엔진을 탑재해 거의 모든 녹취 파일 포맷을 표준 서비스 포맷으로 변환 처리한다.
◇스트리밍 재생 방식 지원
구축 솔루션은 다운로드 파일의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 녹취 파일에 대해 스트리밍 재생 방식으로 서비스한다.
◇강화된 다중 보안체계 지원
구축 솔루션은 콘텐트 보안과 더불어 강화된 인증 및 접근권한을 제공함으로써 다중 보안체계를 지원한다.
◇망분리 환경에서 프록시 스트리밍 지원
구축 솔루션은 프록시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망 분리 환경에서 중계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프록시 스트리밍은 내부망에서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 녹취 파일 중 일부만을 선택적으로 인터넷 사용자에게 중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술이다.
◇HTML5 기반 플레이어 제공
제공된 HTML5 플레이어는 인터넷 익스플러, 크롬, 사파리 등 다양한 사용자 웹 브라우저 환경을 지원한다. 기존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 정부의 노플러그인 정책 기준을 충족한다.
위안소프트는 14년간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 SW 제품을 연구/개발해 온 기업으로 대표 제품인 ‘위안미디어’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SW로 국내외 200여 고객이 품질을 인정해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GS인증 1등급 제품으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서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출시한 비브캠(VivCam)은 ‘웹캠 대신 스마트폰’으로 대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가상 웹캠 솔루션’으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온라인 화상수업이나 화상회의 시에 유용한 촬영 장비로 사용되고 있다. 비브캠만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인 피사체 자동추적과 오토 프레이밍 기능은 지능적인 촬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선택이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지식, 사업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