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국내산 재료로 맛까지 잡은 전통 음료 2종 론칭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전통 음료 신규 제품인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조부모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일컫는 ‘할매니얼’ 트렌드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이에 스스로를 ‘할매 입맛’, ‘아재 입맛’으로 표현하며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나 음료를 찾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4월 투썸플레이스가 가수 비비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출시했던 ‘달디단 밤양갱 라떼’가 달콤한 밤 음료와 밤양갱 토핑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다가올 가을 시즌을 맞아, 투썸플레이스는 전통 재료를 활용한 음료에 대한 ‘할매 입맛’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한국 전통 음료를 대표하는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를 상시 판매 제품으로 선보이며 투썸만의 K-음료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먼저, 늦더위에 시원함을 더해줄 ‘우리 쌀 식혜’는 한 입 마시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달짝지근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국내산 쌀을 사용해 식혜 특유의 꼭꼭 씹어 마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차갑게 혹은 따뜻하게도 즐길 수 있는 ‘우리 대추 수정과’는 다양한 재료 본연의 달콤함과 풍부한 향미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며, 경북 경산에서 난 대추로 만든 대추칩 토핑으로 한층 더 감미로운 향과 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두 음료 모두 라지(L) 사이즈 기준 5500원으로,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잘파 세대와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중장년층까지 세대를 불문하고 한국적 달콤함을 담은 K-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전통적인 옛 맛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한국의 전통 음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식혜와 수정과를 투썸플레이스의 버전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산 쌀과 대추칩을 사용한 ‘우리 쌀 식혜’ 및 ‘우리 대추 수정과’와 함께 일상 속 여유의 시간을 한층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다가올 가을에도 한국의 정취를 담은 음료들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는 9월 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