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다바드, 인도--(뉴스와이어)--인도 최대 규모이자 세계적인 일류 재생에너지 솔루션 파트너인 아다니 그린 에너지(AGEL)가 머콤 캐피털 그룹의 최신 연례 글로벌 보고서에서 태양광 PV 개발업체 세계 2위라는 놀라운 위치를 차지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AGEL은 뛰어난 성과와 재생 에너지 환경에 대한 기여로 세계 유수의 태양광 PV 개발업체 중 2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 운영 중 프로젝트, 건설 중 프로젝트, 수주된 프로젝트(PPA 계약)를 포함해 총 18.1GW의 태양광 PV 용량을 보유한 AGEL은 글로벌 태양광 에너지 부문에서 중요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총 41.3GW의 용량을 보유한 프랑스 토탈에너지스가 1위에 올랐다.
아다니 그룹 회장 가우탐 아다니(Gautam Adani)는 이번 순위에 대해 언급하며 “우리는 대규모 재생에너지 분야에 전념하면서 완전 통합형 토착 제조 생태계 및 친환경 수소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아다니 포트폴리오 수준에서 2030년까지 에너지 전환 이니셔티브에 총 750억달러를 투자해 우리의 비전을 2030년까지 45GW의 재생에너지 용량을 확보하는 것으로 확대하고, 인도가 탈탄소화를 향해 나아가야 할 길에서 AGEL의 중추적인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명한 청정에너지 커뮤니케이션 및 리서치 회사인 머콤 캐피털 그룹은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계 10대 대규모 태양광 PV 개발업체를 선정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여기에는 운영 용량, 건설 중인 프로젝트, 전력 구매 계약(PPA)이 체결된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1MW 이상의 용량을 가진 프로젝트의 데이터가 포함된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
10대 개발업체는 보고서 기간 동안 운영 중이거나 건설 중이거나 수주한(PPA 계약) 태양광 프로젝트 중에서 145GW를 차지했다. 그 가운데 49.5GW의 프로젝트는 운영 중이고, 29.1MW는 건설 중이며, 66.2GW는 파이프라인에 있다(PPA 계약).
글로벌 대규모 태양광 PV 개발업체를 선도하는 기업 보고서 전문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다니 그린 에너지 소개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72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