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티그럴이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16차 에디션에서 최상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뉴스와이어)--모비스타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자회사인 민티그럴(Mintegral)이 앱스플라이어(AppsFlyer)의 퍼포먼스 인덱스 16차 에디션에서 최상위를 차지하며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립했다.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는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게임·비게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트래픽 품질과 양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평가하는 중요한 산업 기준이다.
민티그럴의 성과 개요
모든 카테고리 지수
안드로이드:
- Google Ads와 Meta의 뒤를 이어 글로벌 볼륨 순위 3위
- 글로벌 파워 순위 5위
iOS:
- iOS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해 글로벌 볼륨 순위 5위
게이밍 인덱스
- 전반적으로 iOS 및 Android 모두에서 볼륨 순위 2위
iOS:
- 하이퍼 캐주얼 게임에서 주도적인 역할
- 글로벌 파워 순위 9위
안드로이드:
- 글로벌 파워 순위 6위
- 캐주얼 게임의 파워 순위에서 상위 2위
- 다양한 지역에서 SLG의 볼륨 순위 상위 4위
비게임 인덱스, 유틸리티 그룹
iOS:
- 북미 파워 순위 6위
- 북미 볼륨 순위 7위
안드로이드:
- 글로벌 파워 순위 6위
- 볼륨 순위 4위
- 다양한 지역에서 볼륨 순위에서 상위 6위
기여 요인
민티그럴의 타깃 ROAS 입찰 기능은 광고주가 수익성을 유지하면서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개선 노력의 결과로 모비스타의 2023년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9% 증가하고, 이익은 34.8% 상승해 기업의 성장을 입증했다.
ROI 중심 광고 지출의 전환
앱스플라이어는 광고 예산 할당에서 앱 활성화를 위한 광고 지출이 전년 대비 20% 감소하는 추세를 지적해 성장에서 수익으로의 전환을 시사하고 있다. 현재 광고주들은 ROI 향상을 위해 전략적인 지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에 따라 톱 미디어에 비해 비용 효율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오픈 인터넷의 트래픽이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민티그럴과 같은 플랫폼은 경쟁이 적고 비용 효율적인 트래픽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모비스타 소개
모비스타는 글로벌 성장을 추구하는 앱 개발자와 마케터를 위해 광고 및 분석 툴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모바일 기술 기업이다. 사용자 확보, 수익화, 분석, 크리에이티브 자동화 및 크로스채널 미디어 구매와 같은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모비스타는 개발자들이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민티그럴 소개
민티그럴은 전 세계 모바일 광고주와 퍼블리셔를 위한 사용자 획득, 수익 창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민티그럴의 AI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은 SSP, DSP, DMP, Ad Exchange, 광고주 셀프서비스 플랫폼 및 민티그럴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마인드웍스’에서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자동화 플랫폼을 포함하는 혁신적 제품을 통해 동서양 간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