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성북청소년센터-룩스진로진학컨설팅 업무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광운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와 룩스진로진학컨설팅(대표 정신애)이 7월 27일 상호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업 연계 및 정보 제공 상호 협력, 협력 네트워크 운영 및 개발, 성북구 청소년의 진로 확장 및 적성 발전 기여 등이다.
룩스진로진학컨설팅은 개인에 맞는 진로진학 및 학습 방향을 제시해주는 기관으로, 2022년부터 시립성북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생활기록부, 성적표, 진로 적성 검사지 등 객관적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 특성에 맞춰 포트폴리오와 진로 로드맵을 제시했으며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미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습 지원, 전문 체험 활동, 급식, 상담, 귀가와 같은 생활 지원 등 종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조남억 시립성북청소년센터 관장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진로진학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의 진로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신애 대표를 대신해 참석한 권도형 룩스진로진학컨설팅 원장도 “지난해에 이어 성북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 컨설팅을 지원하면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컨설팅과 입시 설명회를 지원했으면 한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