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진행

해외대학 입학원서 제출 위해 다수 응시한 수험자 대상
총 50명의 응시자에게 5만원 상당의 선물 증정 계획

2023-06-01 09:30 출처: 주한영국문화원

IELTS 2+1 시험 접수 이벤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이 개원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주한영국문화원 주관의 모든 IELTS 시험을 세 번 이상 응시하는 수험자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응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주한영국문화원 폴 클레멘슨 원장은 “국내 IELTS 응시 규모가 연간 3만명 수준을 회복한 현재 주한영국문화원을 선택하는 수험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시험장 환경과 감독들의 역량 증진에 힘쓰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을 통해 시험을 접수한 수험자들이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6월은 주한영국문화원에서 준비한 IELTS 시험 관련 행사들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12일에는 지난해 IELTS Prize 장학생으로 선발된 강혜지 씨가 특별 연사로 초빙돼 ‘직장 생활과 IELTS 수험자 생활을 병행하는 방법’에 대해 웨비나를 진행하며, 14일과 28일에는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하는 ‘영국 학생비자 온라인 설명회’, 그리고 21일에는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는 ‘IELTS 학습 SOS 고민 상담소 세미나’가 예정돼 있다. 이 모든 행사는 영국문화원 IELTS 접수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초에 자체적으로 실시한 응시자 설문조사 결과, 목표하는 IELTS 시험 점수를 받기 위해 평균 2~3회까지는 시험을 응시할 의향이 있다는 답변이 50%에 달했으며, 5회 이상 응시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한 비율도 30%였다. 이에 주한영국문화원은 응시자들의 IELTS 학습을 지원하고 시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험 접수자들에게는 ‘로드 투 아이엘츠’라는 무료 온라인 학습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IELTS, 아이엘츠)

국제공인 영어시험 IELTS는 매년 응시자 수가 수백만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학 및 이민 목적의 영어능력시험으로, 전 세계 1만1000개가 넘는 기관이 교육, 이민 및 전문자격을 위한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반영하는 지수로 IELTS를 신뢰하고 있다.

시험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의 네 가지 부문을 평가하며, 성적은 IELTS의 밴드스코어(Bandscore) 시스템에 따라 1점(가장 낮은 등급 점수)부터 9점(가장 높은 등급 점수)까지 부여된다. 성적 활용 목적에 따른 두 가지 모듈(Academic, General Training)이 있으며, 지필 시험(IELTS on paper)과 컴퓨터 시험(IELTS on computer) 중 선택할 수 있다. IELTS는 영국문화원, IDP: IELTS Australia, Cambridge Assessment English의 공동 자산이다.

주한영국문화원 소개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 기회를 위한 영국의 국제기관이다. 우리는 영국과 전 세계 국가의 사람들 사이에 교류, 이해 및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평화와 번영을 지지하며, 예술과 문화, 교육 및 영어 분야에서 우리의 활동을 통해 이를 성취한다. 영국문화원은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의 사람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2021~2022년에는 6억5000만 명과 연결됐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서울에 설립돼 영어교육,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파트너십을 통한 문화 관계 사업으로 한국과 영국을 더 가깝게 하고 있다. 4개의 어학원 센터를 운영하며, 영어교육 정책 연구 및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국제공인 영어시험 아이엘츠(IELTS)의 공식 주관사이자 영국 자격증 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은 영국문화원의 한국 내 개원 50주년이 되는 해로서 주한영국문화원이 영국과 한국의 관계 증진을 위해 이바지해 온 것을 기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