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재생에너지 전환 속도 낸다

옥상 태양광 발전, 수소 기반 연료 투입 등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인권경영 로드맵 수립’ 등 ESG 이슈별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및 계획 담아

2023-05-31 10:09 출처: 한화솔루션 (코스피 009830)

서울--(뉴스와이어)--한화솔루션이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한화솔루션의 다양한 재생에너지 전환 확대 노력과 성과가 강조됐다. 구체적으로는 △공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자가발전 추진 △녹색 프리미엄 제도 참여로 2022년 68.4GWh, 2023년 80.7 GWh의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확보 △회사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K-EV100’ 캠페인 참여 등의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보고서에 포함됐다.

한화솔루션은 2050년 재생에너지 100% 전환 목표 달성과 에너지 사용량 저감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계획도 소개했다. 공장 옥상 등 부지를 활용해 4.37MW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추가하고, 냉방설비 실시간 부하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2.3GWh 규모의 에너지를 절감할 계획이다. 또한 석유화학 공정에서 발생하는 수소를 내부 연료로 활용해 연료 사용 효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이 밖에 한화솔루션은 이번 보고서에서 새롭게 수립한 인권경영 헌장 및 가이드라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임직원, 협력사,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한 로드맵과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전사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달성 활동’, ‘지속 가능한 제품과 기술 개발’, ‘산업안전 보건관리 및 강화’, ‘임직원 역량 강화 및 공정한 성과 보상’, ‘컴플라이언스 및 윤리경영 강화’ 등 다섯 가지 ESG 핵심 이슈에 대한 성과 및 개선 계획을 담았다.

한화솔루션은 폭염, 폭우, 가뭄 등 점차 심화되는 전 세계적인 기상 이변에 대응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해 임직원, 주주, 고객과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