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 신임 사장 선임… 글로벌 성장을 위한 성공적인 전략 확장

자율이동로봇(AMR) 제조사인 미르(MiR)의 신임 사장으로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 선임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전임 사장, 2024년 은퇴 시까지 고문으로 남을 예정

2023-05-16 11:01 출처: MiR

미르(MiR)의 신임 사장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

오덴세, 덴마크--(뉴스와이어)--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의 선도 제조업체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는 2023년 5월 1일 자로 장-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를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하스우트는 비즈니스 리더로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2024년 은퇴 시까지 회사 고문으로 남게 될 월터 바헤이(Walter Vahey) 전임 사장을 대신하게 된다.

장-피에르 하스우트는 SIT 컨트롤스(SIT Controls) 미국 사장을 역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여러 국제 경영 업무를 비롯해 17년 동안 보쉬(Bosch)에서 경력을 쌓아 왔다. 장-피에르는 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기계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과 독일, 네덜란드, 튀르키예 및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관리 경험은 물론, 심층적인 기술 전문 지식 및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 또 보쉬가 인수한 여러 회사의 통합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도 했다.

바헤이는 “장-피에르는 리더십과 엔지니어링 전문성에 대한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자율이동로봇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미르의 훌륭한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기간의 인계 과정

바헤이는 하스우트에게 회사의 전문 지식과 리더십이 원활하게 이양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바헤이는 “얼마 전부터 이미 은퇴에 대한 계획이 있었다. 장-피에르가 미르 팀에 합류해 회사의 성장을 이끌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가 미르에 적응하는 동안 자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헤이는 2022년 10월에 미르 사장으로 취임했고, 오토가이드 모바일 로봇(AutoGuide Mobile Robots)와의 합병을 주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그 이전에는 미르의 모회사인 테라다인(Teradyne)에서 37년 동안 중요 직책을 역임했다.

신임 사장, 동일한 전략

미르의 전략은 하스우트의 리더십 아래 계속 예정대로 진행된다. 하스우트는 “자율이동로봇 분야의 혁신적인 리더인 미르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미르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글로벌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면서 계속해서 미르의 성장을 위한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스우트는 현재 가족들과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덴마크 오덴세로 이전해 미르 본사와 미르 모회사인 테라다인이 위치한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 피에르 하스우트(Jean-Pierre Hathout)는 산업 분야에서 상당한 실적을 보유한 경험이 매우 풍부한 전문가다. 그는 20년 이상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 및 경영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미르(MiR: Mobile Industrial Robots) 소개

미르는 선도적인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신속하고, 용이하게 그리고 비용 효율적으로 내부 물류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르는 제조업에서 물류 및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대기업은 물론, 중소규모의 기업들이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모바일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2013년 창립된 미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220개 대리점과 60개국에 공인 시스템 통합 기업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2018년 미르를 인수한 테라다인(Teradyne)은 저하중에서 고하중 페이로드에 이르는 폭넓은 자율이동로봇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오토가이드 모바일로봇(AutoGuide Mobile Robots)을 미르에 합병했다. 미르는 덴마크 오덴세(Odense)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뉴욕 홀브룩,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매사추세츠 노스리딩, 켄터키 조지타운, 싱가포르, 프랑크푸르트, 바르셀로나, 도쿄, 서울, 상하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