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홍, 트랜스폼 GaN 기반의 최신 65W 2C1A USB PD 어댑터 출시

트랜스폼의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 고신뢰성 디바이스, 전력 시스템 개발 간소화·부품 수 감소
18억달러 규모의 어댑터 시장을 위한 검증된 솔루션 제공

2022-07-27 14:30 출처: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골레타,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 시장에 전력 제품과 전기차(EV) 충전소를 공급하는 피홍(Phihong)의 최신 65W 2C1A USB PD 어댑터에 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의 질화갈륨(GaN) 기술을 적용했다고 트랜스폼이 26일 발표했다.

트랜스폼은 고성능 고신뢰성 GaN 전력 변환 제품을 개척해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이 어댑터는 시스템 구성 요소가 적은 손쉬운 시스템 설계부터 세계 수준의 안정성을 갖춘 고성능 설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이점을 제공하는 트랜스폼의 GaN FET 플랫폼인 SuperGaN® 4세대 기술을 활용한다.

한 번에 3개의 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 피홍의 65W 어댑터는 소형 폼팩터(51 x 55.3 x 29mm)에 2개의 USB-C 포트와 1개의 USB-A 포트(2C1A)가 포함돼 있다. 이 충전기는 650V SuperGaN 단일 장치인 TP65H300G4LSG를 활용하며 유사공진 플라이백(QRF) 토폴로지를 사용하는 다른 반도체 솔루션보다 전력 손실이 약 17% 적다. 또한 최대 65W의 USB PD 및 PPS 기능을 제공한다.

TP65H300G4LSG는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인증을 획득한 240mOhm의 PQFN88 표면 실장 장치로 게이트 안전 여유는 ±18V다. 이 FET는 QRF,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ACF) 또는 LLC 공진형 토폴로지에 구축된 150W 이하의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트랜스폼의 TP65H300G4LSG는 반도체와 유사한 임계 수준과 높은 게이트 항복 전압(최대 ±18V)을 제공한다. 또 마이너스 바이어스 전압 없이 기성 컨트롤러 제품(통합 드라이버 포함)과 페어링할 수 있다. 이로써 전원 시스템의 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으며 주변 회로의 필요성을 없애 구성 요소 수를 줄이고 전반적인 시스템 안전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다. 이러한 이점은 피홍이 트랜스폼 FET를 채용하기로 한 주요한 이유다.

피홍은 전자 장치 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전원 솔루션을 생산한다. 피홍은 GaN의 전력 밀도가 구현하는 이점을 주지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GaN 어댑터를 구축하기로 한 결정으로 이어졌다. 트랜스폼은 자사 GaN FET의 단순한 설계성과 구동성, 우수한 게이트 견고성에 힘입어 GaN 디바이스 파트너로 어려움 없이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팩츠 앤드 팩터즈(Facts and Factors)는 전 세계 AC/DC 어댑터 시장이 연평균 12.7% 성장해 2026년까지 185만4000달러의 규모에 이를 것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트랜스폼 또한 5월 자사의 240mOhm 디바이스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발표했다. 트랜스폼에 따르면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로부터 대형 아시아 휴대전화(65W) 및 선도적인 WW 인터넷 소매업체r(140W) 프로젝트에 대해 이 장치의 사전 생산을 주문받았다. 또한 포천(Fortune) 100대 기업 상위 회사로부터 SuperGaN® 240 mOhm FET 5만 개의 초기 구매를 포함해 노트북 어댑터 설계를 수주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들 FET는 경쟁 제품인 e모드 GaN FET보다 65W 고속 충전 어댑터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e모드 GaN FET은 유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큰 150mOhm 장치가 필요하다. 결과적으로 트랜스폼의 SuperGaN® FET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더 적은 장치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케니 임(Kenny Yim) 트랜스폼 아시아 태평양 영업 부사장은 “트랜스폼의 SuperGaN 플랫폼은 처음부터 신뢰성, 설계성, 구동성, 재현성이라는 4가지 핵심 원칙을 염두에 두고 구축했다”며 “240mOhm 장치도 예외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트랜스폼은 어댑터 제조사가 최신 고급 USB 충전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작고 가벼우며 매력적인 구동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러한 혁신은 글로벌 어댑터 시장에서 GaN 채택을 주도하고 있으며 트랜스폼은 제조 능력이 뒷받침되는 고성능 솔루션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P65H300G4LSG은 현재 디지키(Digi-Key)와 마우저(Mouser)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피홍(Phihong) 개요

피홍(https://www.phihong.com.tw)은 세계 수준의 정력 솔루션과 EV 충전 제품을 개발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50년 이상의 검증된 경험과 6억달러를 상회하는 연매출액을 자랑하는 피홍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에 EV 충전 및 의료, 데이터커뮤니케이션, 이동통신, 개인 전자기기, 네트워킹 시장을 겨냥한 선도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피홍은 캘리포니아, 뉴욕, 네덜란드, 중국, 일본, 베트남, 대만에 6500명 이상의 직원과 설계랩, 제조 시설, 영업 지원 센터를 두고 있다. 영어 웹사이트: https://www.phihong.com

트랜스폼(Transphorm) 개요

트랜스폼은 GaN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고전압 GaN 반도체를 설계·제조하고 있다. 트랜스폼은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라이선스해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전력 GaN IP(지식 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의 JEDEC 및 AEC-Q101 인증 GaN 반도체 소자를 생산한다. 또 수직 통합된 장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설계, 제작, 장치 및 응용 프로그램 지원 등 모든 개발 단계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트랜스폼은 혁신을 통해 전자 제품이 실리콘의 한계를 극복해 99% 이상 효율을 달성하고 전력 밀도를 40% 이상 높이는 한편, 시스템 비용을 20% 절감하도록 뒷받침한다. 트랜스폼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에 생산 시설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ransphormusa.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ransphormusa), 위챗(@Transphorm_GaN)을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60051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