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에디슨모터스, 6월 18일 투자 협약식 개최

양 사 역량 기반, 전방위적 판매 네트워크를 통한 세일즈 볼륨 확대
쎄미시스코 전기차 인증·양산·출고 및 에디슨모터스 전기차 제작 역량을 토대로 양 사 기존 사업 강화 및 신규 사업 개발 협력

2021-06-18 11:50 출처: 에디슨이브이 (코스닥 136510)

왼쪽부터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이사, 에디슨모터스 강영권 회장

수원--(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사인 주식회사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 136510)는 6월 18일 수원 본사에서 에디슨모터스와 양 사 간 성공적인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투자 협약식(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디슨모터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쎄미시스코의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 전기 트럭·전기 버스 판매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쎄미시스코는 에디슨모터스가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 핵심 요소인 구동 모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차체 경량화 기술을 이용한 EV Z의 고도화 및 전기 승용차·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등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방침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 사업 강화 및 신규 사업 개발 협력 부분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015년 10월 설립된 에디슨모터스는 CNG 버스, 저상 버스 및 전기 버스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2020년 서울시 전기 버스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자체 보유 기술을 통한 전기 모빌리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쎄미시스코는 지난해 9월 2인승 경형전기차 EV Z(제타)를 정식 출시했으며, 현재 전국 20여개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EV Z 출시가는 27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 및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이 적용되면 1241~179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쎄미시스코 개요

쎄미시스코는 2000년 설립된 반도체 및 OLED 디스플레이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1년 코스닥 상장 이후 세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기 자동차 사업에 진출, 전기차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edisonev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