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코로나19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재활 교육용 동영상 자료 배포

코로나19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건강 UP’ 교육콘텐츠 운영

2021-06-18 16:00 출처: 국립재활원

국립재활원 건강UP 유튜브 QR코드

[#장애인건강UP] 2편 장애인을 위한 5분 근지구력 순환운동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 건강 관리가 어려워짐에 따라 2021년 4월 20일(화)부터 12월 21일까지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재활 교육용 자료를 35편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건강 UP은 일상생활속에서 활기찬 생활을 하고, 다 같이 건강을 UP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자는 의미다.

이번 재활 교육용 동영상 자료는 ‘장애인 건강 UP’이라는 주제로 재활의학 의료적 기반으로 재활치료, 간호, 심리치료, 재활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가정에서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자료들이다.

특히 이 영상은 보건소, 장애인단체,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재활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자료 보급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장애인의 건강증진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와 격리된 채 점점 고립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재가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며, 앞으로 더 좋은 자료를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립재활원 운동재활과는 이번 영상자료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에게 건강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을 위한 교육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장애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건강 UP’ 영상 교육자료는 2021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1편이 배포됐으며, 매주 화요일 9시에 국립재활원 누리집 자료실 및 국립재활원 유튜브(Youtube)채널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교육 영상자료 검색 방법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까지 배포된 교육 영상자료는 총 9편으로 신체활동 6편, 예방 1편, 재활치료 2편을 유튜브에 게시했으며, 주제는 다음과 같다.

◇영상 배포 일정

1편 신체활동 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20분 홈트레이닝 4.20(화)

2편 신체활동 장애인을 위한 5분 근지구력 순환운동 4.27(화)

3편 예방 욕창 예방을 위한 12가지 5. 4(화)

4편 신체활동 장애인을 위한 일상생활속 코어운동 5.11(화)

5편 신체활동 장애인을 위한 유산소 리듬운동 5.18(화)

6편 재활치료 코끼리 자전거 활용영상 5.25(화)

7편 재활치료 전동기립기 활용영상 6.1(화)

8편 신체활동 장애인을 위한 알파벳 근력운동 6.8(화)

9편 신체활동 뇌졸중 장애인의 활기찬 일상을 위한 건강체조 6.15(화)

◇검색 방법

유튜브 홈페이지 접속→ 국립재활원 검색 및 클릭→채널 접속→집콕 장애인의 건강플러스+폴더→영상 시청

◇해시태그 활용 검색

국립재활원, 집콕장애인, ‘집콕장애인’, ‘장애인신체활동’, ‘재활치료’ 등을 검색하면 관련 자료가 보인다.

또한, ‘장애인 건강 UP’ QR코드로 접속하면 휴대폰, 전자기기 등으로 누구나 쉽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QR코드 활용

개인 휴대폰 카메라 실행→왼쪽 QR 코드인식→국립재활원 접속→장애인 건강 UP 폴더→영상 시청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재활을 통해 사회 복귀를 실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 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