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소통하는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 5월 29일 개최

게임으로 소통하는 1박 2일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로 초대합니다
올해 첫 캠프, 5월 29일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개막
게임문화 가족캠프로 온 가족 소통 계기 제공,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 노력

2021-05-07 11:20 출처: 게임문화재단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게임을 활용한 가족 소통 방법과 건강한 게임문화의 정착을 위해 ‘2021년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한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 첫 캠프는 5월 29일(토)부터 30일(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평창 소재의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실내캠프 형식으로 개최된다.

캠프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자녀(만 10세 이상~만 12세 이하)를 포함한 보호자로 구성된 가족 총 80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회차별 최대 220명 내외가 될 전망이다.

주요 일정으로는 게임 퀴즈대회, 가족 단위 게임 대항전(브롤스타즈), 게임 이해하기 교육 및 다양한 게임 활용 체험·이벤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가족 단위 게임대회는 보호자와 자녀 2인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리그전 방식의 예선전 결과에 따라 최종 4가족이 이튿날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치르게 된다. 태블릿PC 등 푸짐한 상품이 걸려있는 만큼 인기 유튜버가 대회 현장에서 중계할 예정이며, 그 외 아이템 상점, 추억의 오락실, 게임과몰입상담소 등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캠프에 자녀들의 성장으로 더 이상 읽지 않는 책, 장난감, 작아진 옷 등 가져오면 다양한 브롤스타즈 굿즈 및 게임 관련 소품으로 교환해주는 사회공헌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부 물품은 관련 아동복지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정착하고 가족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5년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보호자에게는 게임문화 이해를 토대로 자녀와 소통하고, 지도에 도움을 주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며, 1회차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5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5월 17일(월) 오전 11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작성한 참여 동기에 따라 참가확정 가족이 선별되며 해당 가족에게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밴드 앱 설치 후 ‘2021 게임문화 가족캠프 문의하기’를 검색해 문의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캠프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방역 단계 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문화재단 개요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