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카, 아웃소싱 분야 다양한 일자리 유치

2021-05-03 10:15 출처: JAMPRO

킹스톤, 자메이카--(뉴스와이어)--글로벌 아웃소싱 분야의 강대 기업인 아이벡스(ibex)가 현재 2000명인 자메이카 내 인력을 늘려 자메이카의 글로벌 디지털 서비스 업계 일자리 다양성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벡스는 소매, 금융, 헬스케어, 이동통신 분야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메이카 서비스 센터에서 광범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유럽, 아시아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벡스는 지리적 입지와 고급 인력을 갖춘 자메이카를 고속 성장을 위한 최적의 교두보로 꼽고 있다.

제이미 베르가라(Jaime Vergara) 컨트리 디렉터는 “아이벡스는 자메이카에서 3년간 397% 성장률을 기록하며 놀랍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이벡스는 직원수를 기준으로 자메이카 아웃소싱 업계 17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며 “아이벡스는 고속 성장은 물론 뛰어난 성과로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 산업분석 그룹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2019년 니어쇼어 아메리카즈(Nearshore Americas)의 올해의 넥서스 니어쇼어 비즈니스 아웃소싱 프로세스(BPO) 업체(Nexus Nearshore BPO of the Year)로 선정된 것이 그 증거”라고 강조했다.

아이벡스가 채용한 유능한 인력은 자메이카 아웃소싱 산업에 더 많은 비즈니스를 유치하는 데 일조했고 아이벡스는 자메이카 서비스 센터에서 지식프로세스아웃소싱(Knowledge Process Outsourcing, 약칭 KP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PO는 정보 관련 비즈니스 활동을 외부위탁으로 수행하는 서비스로 회계 아웃소싱, 인사(HR), 디지털 마케팅, 경영 컨설팅 등이 대표적이다. 법률, 의료, 기타 의료 분석도 제공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와중에 전 세계에서 BPO 및 KPO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중에는 물론 그 이후까지 비즈니스 서비스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요인과 기타 요인으로 인해 아웃소싱 수요가 증가하면서 아이벡스가 자메이카와 전 세계에서 성장 계획을 착실히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베르가라는 “전례 없는 성장에 박차를 가해 향후 수년 내 자메이카 인력을 1만 명으로 늘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르가라는 KPO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갖춘 아이벡스가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자메이카가 최적의 장소라고 평했다. 그는 “자메이카는 높은 교육 수준의 유능한 노동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아이벡스가 고객에게 어필하는 요소”라며 “특히 금융 서비스 부문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그는 “채용한 인력은 GSSP(Global Services Sector Project)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커리어를 쌓고 있으며 성공을 이룰 회사를 찾고 있다”며 “그들은 전문 분야에서 고객사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르가라는 자메이카 총리실, 자메이카특별경제자유국(Jamaica Special Economic Zone Authority, 약칭 JSEZA), 자메이카무역투자진흥공사(Jamaica Promotions Corporation, 약칭 JAMPRO) 등을 포함한 민관 파트너십에도 감사를 표했다.

JAMPRO의 경우 아이벡스가 포터모어에 첫 서비스 센터를 열면서부터 아이벡스를 투자촉진 파트너로 후원해 왔다. 회사는 현재 자메이카에 5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이벡스는 KPO로 영역을 확대해 고객의 최신 요구에 적응하는 역량을 보여주면서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고 판단하고 있다. 회사는 자메이카에서 추가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JAMPRO 개요

자메이카무역투자진흥공사(Jamaica Promotions Corporation, 약칭 JAMPRO)는 투자와 수출 성장을 통해 경제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JAMPRO는 자메이카 산업투자상업부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https://dobusinessjamaica.com/)에서 JAMPRO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팔로우:

트위터: Twitter

페이스북: Facebook

인스타그램: Instagram

링크드인: LinkedI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30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