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B 사무처, 오세아니아 지역 대상 웨비나 개최

코로나19 속 선거 관리 교훈과 앞으로의 전망 관련 전문가들 의견 나눠

2020-11-25 11:00 출처: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코로나19 속 선거관리의 교훈과 앞으로의 전망’ 웨비나에 참가한 선거 기관 관계자들

인천--(뉴스와이어)--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처는 11월 23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거 관리기관, 선거·민주주의 관련 국제기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 속에 선거를 관리하며 얻은 교훈과 팬데믹 상황 지속 시 선거 관리 전망”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다.

오세아니아 지역에 초점을 맞춰 개최된 이번 웨비나에는 해당 지역 회원 기관인 호주 선거위원회, 피지 선거청, 사모아 선거청 관계자들과 A-WEB 파트너 기관인 국제선거제도재단(IFES), A-WEB 지역 사무소 가운데 하나인 대한민국 선거연수원의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했다.

이날 발표자들은 선거 제도·비용, 투표소 관리, 선거 관계자 교육 및 코로나19 확진 유권자 관리, 코로나19 관련 허위 정보 유포의 심각성 등 코로나19 발생 이후 선거 관리에 대해 사례와 경험을 공유했다. 또 앞으로 선거 실시와 관련해 유권자와 선거 관계자 모두의 안전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웨비나 참가 회원기관 가운데 모든 직원이 참여한 피지 선거청은 팬데믹 발생으로 뉴노멀(New Normal)의 도래가 예상됨에 따라 A-WEB 사무처가 혁신적인 방안을 찾기 위해 회원 기관 간 정보와 경험의 교류를 촉진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를 나타냈다.

이번 웨비나 영상은 A-WE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 개요

세계선거기관협의회는 자유롭고, 공정하며, 투명하고, 참여적인 선거의 확산을 통해 각국의 민주주의를 고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2013년 10월 설립됐으며 현재 107개국, 117개 선거 관리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대한민국 선거관리위원회의 제안에 따라 발족했으며 2014년 4월 대한민국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사무처를 개설했다.

웹사이트: http://www.aweb.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