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웰 포트폴리오 점수, 포트폴리오 전반을 아우르는 접근으로 건강을 향한 헌신 선보여

빠르게 새 제도를 채택한 JLL과 렌드리스, 각각 웰 포트폴리오 점수를 획득한 최초의 임차인 및 소유주가 돼 건강 및 삶의 질 향상 전략을 대규모로 구현

JLL 웰 포트폴리오 보고서

뉴욕--(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5일 --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The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IWBI)가 선도적 글로벌 부동산 업체 JLL 및 렌드리스(Lendlease)가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포트폴리오 인증을 위한 초기 벤치마크를 달성해 웰 포트폴리오 점수(WELL Portfolio Scores)를 최초로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JLL과 렌드리스는 각각 웰 포트폴리오 점수를 획득한 첫 상업적 임차인과 첫 상업적 소유주다. 이는 두 기업이 자사 포트폴리오의 사무실과 건물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헌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업적은 빠르게 변화를 따른 기업들과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양쪽에 커다란 이정표다.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2018년 처음 소개돼 조직들이 세계적인 건강 중심 건물 표준인 웰 건물 표준(WELL)을 대규모로 적용해 자사의 공간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도록 장려했다.

릭 페드리치(Rick Fedrizzi) IWBI 회장 겸 CEO는 “웰 포트폴리오는 삶의 질을 높이는 검증된 전략과 성과를 대규모로 구현, 평가 및 기념해 참가자들이 많은 사람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게 하는 동시에 자사의 경쟁 우위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메커니즘이다. 우리가 이 뛰어난 시장 선도자들의 포트폴리오에서 보고자 하는 것이 바로 이런 것”이라며 “JLL과 렌드리스는 사람들의 건강과 생산성, 건물의 향상된 성능을 지원함으로써 사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최신 부동산 전략을 채택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 두 기업의 최신 성과를 축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은 소유자, 개발자, 임차인이 자사 조직 전체와 부동산 포트폴리오의 여러 자산에 걸친 건강 및 삶의 질 전략을 간소화하고 확장하도록 돕기 위해 개시됐다. 이 점수는 일정 기간 포트폴리오 내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건강에 초점을 맞춘 웰 측정 항목이 달성될 때 축적된다. 점진적인 발전, 환경과 사회 및 정부(ESG) 목표 달성 지원,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내 다른 참가자 대비 포트폴리오 전반의 건강 및 삶의 질 달성 정도 등을 측정하는 항목이기도 하다.

기업들은 웰의 디자인, 운영, 정책 기반 전략을 구현하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으며 웰 사전 인증, 웰 인증, 새로 개시된 포트폴리오 내 개별 자산의 웰 시설 운영 및 관리 건강-안전 지수 등을 목표로 할 수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포트폴리오 전반의 필요조건을 충족하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신규 및 기존 프로젝트와 공간 유형에 따른 솔루션을 제시한다.

페드리치는 웰 포트폴리오 점수를 통해 웰 포트폴리오 참가자들이 웰 인증을 궁극적 목표로 삼는 자신들의 웰 여정에서 진행 중인 이정표를 기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페드리치는 또한 웰 포트폴리오 참가자들이 맞춤화된 도구와 보고 대시보드를 포함한 친절한 지원 등으로부터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고 대시보드는 기업들이 발전 상황을 측정하고 시간에 따라 성과를 개선해 전체 포트폴리오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각 개별 공간에서 일하고, 살고, 배우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JLL의 포트폴리오는 아시아 태평양 및 북미 지역 194개 자산을 포함하며 그중 3개는 이미 웰 인증을 받았고 2개는 웰 사전 인증을 받았다. 그러나 JLL이 자신들의 포트폴리오 건물과 운영 및 정책 구석구석에 통합한 삶의 질 향상 전략은 18개국 2만3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매튜 클리포드(Matthew Clifford) JLL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서비스 부문 글로벌 제품 소유주는 “우리 직원과 고객들의 삶의 질은 JLL에서 가장 중요한 사안이다. 우리는 건강한 건물 표준의 벤치마크로서 오랫동안 웰을 지지해 왔다. 그래서 이 프로젝트를 맡고 지난해 우리 포트폴리오를 등록한 것이며 우리 고객사 렌드리스와 함께 최초로 점수를 획득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우리 건물과 일터가 그 안에서 생활하는 사람의 물리적, 심리적, 사회적 건강을 보호하도록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 웰 포트폴리오 점수는 우리 모든 직원들의 작업 환경과 편의 시설을 개선해 직원들이 일터에서 더 큰 행복과 만족을 느끼도록 하겠다는 우리의 결의를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 500대 전문 서비스 기업이자 렌드리스의 130억 호주 달러 규모 사무소 플랫폼인 JLL은 WELL에 포함된 특징들을 활용해 임차인 고객과 직원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공간에 다시 들어갈 준비를 하도록 지원하고 신규 및 기존 자산 모두가 웰의 건강 촉진 전략의 수혜를 받도록 하고 있다.

레이첼 거터(Rachel Gutter) IWBI 사장은 “JLL과 렌드리스는 초기부터 사람들이 번창하고 조직이 성공하는 건물을 제공하는 일의 가치를 이해하고 있었다”며 “웰 포트폴리오를 통해 이 두 시장 선도 업체는 건강을 중시하는 문화가 건물 자체뿐 아니라 조직의 운영 및 정책 강령에도 스며들게 만드는 모범을 보여줬다. 이들의 대담하고 발 빠른 진전이 인간 건강 및 삶의 질을 전 세계 건물과 일터에 통합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전 세계로 이를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렌드리스의 상업 웰 포트폴리오 점수는 14개의 자산, 총면적 56만9216제곱미터에 달하는 3개의 호주 펀드로 구성돼 있다. 호주 프라임 프로퍼티 펀드 커머셜(Australian Prime Property Fund Commercial), 렌드리스 원 인터네이션 타워 시드니 트러스트(Lendlease One Internation Towers Sydney Trust, 바랑가루의 타워 1), 렌드리스 인터내셔널 시드니 트러스트(Lendlease International Sydney Trust, 바랑가루의 타워 2 및 3과 인터내셔널 하우스) 등이다. 웰 인증 노력을 통해 렌드리스는 건축 환경을 탄탄한 투자 기회로 전환하면서 최고의 투자자 및 입주자를 유치하고자 했다. 웰 포트폴리오 자산 가운데 3개는 이미 웰 인증 플래티넘을 달성했으며 나머지 11곳은 웰 사전 인증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들은 총 약 6만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카일리 람파(Kylie Rampa) 렌드리스 자산 CEO는 “렌드리스는 지속 가능한 자산이 환경과 우리 입주 고객 모두에게 뛰어난 건강 및 삶의 질 혜택을 제공한다는 믿음을 항상 견지해 왔다. 이 자산들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위험이 조정된 금융 이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며 “웰은 건물 내 건강을 중요한 글로벌 벤치마크로 제공하며 이는 업계의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한다. 우리의 세계 첫 사무소 포트폴리오 점수는 앞으로 입주 고객에게 공기, 자연광, 활동적인 움직임, 코로나19 이후 업무 복귀를 지원하는 엄격한 청소 절차 등을 통해 더 건강한 일터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여정에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LL과 렌드리스는 서로 및 IWBI와 오랜 기간 전략적 파트너를 유지하며 인간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강력한 투자 성과를 일으키는 공간 철학을 공유해 왔다. 렌드리스는 상업 포트폴리오의 자산 관리를 위해 JLL과 협업하며 JLL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서비스(JLL Energy & Sustainability Services) 팀은 두 포트폴리오를 모두 지원하는 웰 컨설팅 팀 역할을 한다.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llcertified.com/portfolio)에서 볼 수 있다.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The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개요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WBI)는 사람들이 보다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건물과 커뮤니티, 조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글로벌 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WELL v2는 우리의 WELL 빌딩 표준의 최신 버전이고 WELL 커뮤니티 표준 파일럿은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든다는 목표하에 있는 지역 규모의 건물군에 대한 평가 시스템이다. WELL은 건물과 커뮤니티, 그 속의 모든 사람이 보다 편안하게 생활하고 보다 나은 선택을 하며 자신들의 건강과 웰빙을 타협 없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하는 조직이다. IWBI는 WELL AP 자격증을 발급하고 적용 가능 연구를 진행하며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전 세계에 걸친 건강과 웰빙 개선을 위한 정책 도입을 권장하는 방식을 통해 커뮤니티의 웰빙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IWBI는 세계 최대의 기업시민의식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해 있으며 WELL 표준의 활용을 통해 기업들이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달성하도록 돕고 있다. WEL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llcertified.com) 참조.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IWBI, the WELL Building Standard, WELL v2, WELL Certified, WELL AP, WELL Portfolio, WELL Portfolio Score, The WELL Conference, We Are WELL, the WELL Community Standard, WELL Health-Safety Rating, WELL Health-Safety Rated, WELL Workforce, WELL 및 관련 로고는 모두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 pbc(WELL Building Institute pbc)의 상표 또는 인증마크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40059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