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a Compute, ‘텐사이 플로우’ 출시

개념부터 펌웨어까지 저전력 IoT 장치에서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개발 지원
Eta Compute의 ‘텐사이 플로우’와 신경망 컴파일러, 개발자가 설계 소요 시간 앞당겨 혁신적 지능형 제품의 신속 출시 위한 경쟁 우위 뒷받침

2020-08-05 09:00 출처: Eta Compute Inc.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5일 -- 혁신적인 ‘텐사이 플랫폼(TENSAI® Platform)’을 사용해 저전력 사물인터넷(IoT) 및 엣지 기기에 머신 러닝을 구현하는 전문기업 Eta Compute Inc.가 ‘텐사이 플로우(TENSAI® Flow)’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 스위트는 이 회사의 기존 개발 자원을 보완하고 개념부터 펌웨어까지 원활한 설계를 지원해 IoT와 저전력 엣지 기기에서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한다.

테드 턱스베리(Ted Tewksbury) Eta Compute 최고경영자(CEO)는 “신경망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설계자는 엣지 애플케이션을 위한 머신 러닝 개발의 어려움을 덜고 개발시간을 줄일 수 있는 실용적 수단을 찾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Eta Compute는 텐사이 플로우를 바탕으로 IoT 및 저전력 엣지 장치를 위한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구축의 모든 측면에 대처한다”며 “설계자는 이제 메모리 크기와 작업 수, 전력 소비를 줄여 신경망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설계자는 인공지능(AI)를 임베디드 엣지 장치에 추가하는 복잡성을 경감해 개발 시간을 수 개월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ta Compute의 ‘텐사이 플로우’ 소프트웨어는 타당성과 개념 증명을 신속히 확인해 개발 위험을 줄인다. ‘텐사이 플로우’는 IoT와 저전력 에지 장치에서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개발을 뒷받침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신경망 컴파일러, 신경망 ‘동물원’(neural network zoo), 센서용 FreeRTOS, HAL 및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미들웨어와 IoT/클라우드 지원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자크 셸비(Zach Shelby) 엣지 임펄스(Edge Impulse) 최고경영자(CEO)는 “TinyML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고도로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알고리즘이 필요하다”며 “Eta Compute의 텐사이는 최적화된 신경망 컴파일러가 결합된 고효율 ML 하드웨어의 이상적 조합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엣지 임펄스와 텐사이 센서 보드(TENSAI Sensor Board)의 결합은 고도의 저전력 ML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최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텐사이 플로우’의 전용 신경망 컴파일러는 Eta Compute 장치에서 실행되는 신경망에 최상의 최적화와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미들웨어는 DSP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맞춤형 코드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 듀얼 코어 프로그래밍을 원활하게 해준다. 독창적인 ‘신경망 동물원’은 일반적 사용 사례를 위한 기성 네트워크 개발을 가속화, 간소화해준다. 여기에는 모션, 이미지, 사운드 분류가 포함돼 있다. 개발자의 일은 데이터로 네트워크를 훈련하는 것뿐이다.

개발자는 ‘텐사이 플로우’의 실사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통찰력을 통해 총 유연성을 유지하면서도 탁월한 효율성을 바탕으로 현장 검증된 다양한 예제에서 에너지 효율과 성능 측면의 신경센서 프로세서 잠재력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동일한 CIFAR10 신경망의 경쟁 장치에서 직접 구현할 경우에 비해 텐사이 SoC의 텐사이 신경망 컴파일러는 추론당 에너지를 54배 향상시킨다. 텐사이 신경망 동물원과 텐사이 신경망 컴파일러의 CIFAR10 신경망을 사용하면 추론당 에너지를 더욱 향상시켜 무려 200배 계수를 구현한다.

피트 워든(Pete Warden) 구글(Google) 텐서플로우 모바일(TensorFlow Mobile)/임베디드 팀 팀장은 “구글과 텐서플로우 팀은 초소형 장치로 머신 러닝을 구현하는 데 전념해 왔다”며 “Eta Compute의 텐사이 플로우는 같은 방향의 또다른 진전이며 텐서플로우 네트워크가 Eta Compute의 초저전력 SoC에서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수준의 최적화와 더불어 구동되도록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엣지 장치에서 머신 러닝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TinyML 필드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이니셔티브를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텐사이 플로우’는 엣지 임펄스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발자가 훈련 데이터를 안전하게 확보,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로써 고객은 1회 교육으로 추가 개발을 위한 실사용 모델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Eta Compute의 ‘텐사이 SoC’를 위해 ‘텐서플로우 라이트 AI(TensorFlow Lite AI)’ 모델을 자동 최적화함으로써 최상의 최적화와 최고의 효율을 구현한다. ‘텐사이 SoC’는 ‘텐사이 플로우’를 통해 센서 인터페이스가 완벽히 포함된 AI 모델을 탑재할 수 있다. ‘텐사이 플로우’는 자동 프로비저닝의 토대를 제공하고 장치를 클라우드와 연결하며 새로운 모델이나 데이터를 기반으로 펌웨어를 무선 업그레이드해준다.

짐 펠던(Jim Feldhan) 세미코 리서치(Semico Research) 설립자 겸 사장은 “텐사이 플랫폼은 1밀리와트 범위에서 AI가 기능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는 특히 이미지 처리에 있어 다른 솔루션에 비해 대단히 낮은 수준”이라고 평했다. 그는 “Eta Compute의 기술은 엣지에서 전력 소모가 AI 애플리케이션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Eta Compute 개요

2015년 설립된 Eta Compute는 에지 네트워크에서 구동하는 인텔리전트 디바이스가 늘면 프라이버시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 일상생활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며 쾌적하고 편리해진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회사는 에너지 제약형 제품에 전례 없는 머신 인텔리전스를 전달하고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장벽이 되고 있는 배터리 용량을 제거하기 위한 CVFS(Continuous Voltage Frequency Scaling) 기술을 활용한 초저전력 임베디드 플랫폼을 공급한다. Eta Compute는 2018년 ARM 테크콘(Arm TechCon)에서 ‘올해의 디자인 혁신상(Design Innovation Of The Year)’과 ‘첨단 기술 활용상(Best Use Of Advanced Technologies)’을 수상한 바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taCompute.com) 참조 또는 이메일(info@etacompute.com) 문의.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