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튜브’,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 및 관련 기술 매년 발굴 시상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튜브’로 테크앤솔루션 부문 우수상 수상

2019-12-13 09:16 출처: 플레이디

플레이디 튜브 로고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13일 -- KT그룹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가 12일 삼성동 JBK컨벤션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에서 데이터 통합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 ‘튜브(TUBE)’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 및 관련 기술을 2012년부터 매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 테크앤솔루션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 시상에서 플레이디는 자체 개발한 솔루션 튜브로 테크앤솔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튜브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해 맞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튜브를 이용하면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 11개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별 관계를 파악하기 쉽고, 그 외 원하는 데이터를 수동으로 업로드하여 통합 분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맞춤 대시보드 및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한 다차원 보고서를 제공해 광고효과 및 이슈를 파악하기 쉽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매체를 운영하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플레이디 허욱헌 대표는 “튜브는 업계 최다 광고 매체를 자동으로 연동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라며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빠른 의사결정과 인사이트를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광고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올 한 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낸 플레이디는 내년 상반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 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공개 준비에 매진 중이다. 11월 예비심사 승인을 마쳤으며, 내년 초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본격적으로 공모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플레이디 개요

플레이디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소셜 및 모바일 광고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매체의 광고를 대행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 대행사이다. 2018년 온라인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TERA)과 광고주 맞춤형 통합 마케팅 솔루션(GAUS),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VOICE) 등 6개의 솔루션을 잇달아 출시하며 종합 온라인 광고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했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한해 동안 취급액 3700억원과 매출액 347억원을 기록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